태풍 카눈 이동경로

제6호 태풍 카눈이 우리나라로 북상중이며,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현재 태풍 상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카눈

태풍 카눈의 중심 기압은 965ha, 최대 풍속은 초속 37m(시속 133km)로 강도는 ‘강’, 강풍 반경은 350km입니다.

강도 ‘강’은 기차가 탈선할 수 있는 위력입니다.

또한 바람은 시속 100km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태풍 상황

태풍이 접근하는 길목에 있는 제주도는 이미 강풍반경에 포함되면서 벌써 100mm가 넘는 비가 내렸고, 바람도 시속 100km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 오후 3시를 기준으로 항공편 및 선편이 결항되었고, 우편물 배달이 중지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편물 배달이 어려운 지역에서 차량을 이용해 급한 우편물 위주로 배달하고, 중지 지역에는 집배원과 소포 위탁 배달원의 안전을 고려해 배달을 재개할 방침이라고 우본은 밝혔습니다.

조금 전인 저녁 8시에는 제주 앞바다와 육상에 내려졌던 태풍주의보가 태풍 경로로 확대되었습니다.

태풍 카눈의 예상 경로

기상청은 카눈이 9일 밤~10일 새벽 사이 제주 동쪽 해상을 통과해서 10일 아침쯤 남해안을 통해 상륙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상륙 뒤에는 거창, 영동, 보은, 증평, 이천, 남양주를 거친 뒤 금요일인 11일 새벽 북한으로 넘어갈 전망입니다.

북한으로 넘어간 뒤에는 평양 인근을 지나친 뒤 북한 평안북도 정주 인근까지 이동해 12일 새벽에 소멸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태풍 관련 정보들을 미리미리 확인하셔서 피해없도록 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Leave a Comment